• 최종편집 2025-10-04(토)
 

홍기원 선임.jpg

지난 10일 출범한 더불어민주당 방위산업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평택갑, 외교통일위원회)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출범한 ‘더불어민주당 방위산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러-우 전쟁 등 세계정세 불안 속에서 선전 중인 우리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대한민국 방산 4대 강국 도약을 위한 과제를 발굴·추진하기 위해 당내에 ‘방위산업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육군 대장 출신 김병주 의원을 위원장으로 총 28인의 위원과 6인의 자문위원이 함께하는 특별위원회는 향후 기업 현장에 대한 점검과 간담회, 그리고 국회에서의 다양한 제도개선 노력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기초체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이를 국가안보와 미래 경제를 동시에 견인하는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홍기원 의원은 “러-우 전쟁과 중동 분쟁 등 세계 정세 불안이 심화되고, 미국발 방위비 증액 압박 등으로 최근 세계 국방비 지출이 크게 늘어난 상황”이라며 “최근 이러한 바람을 타고 우리 방산 수출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이 바로 국내 방위산업 기반을 더 튼튼히 다지고, K-방산의 우수함을 세계에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적기”라며 “현재 민주당 내 유일한 외교관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앞으로 활발한 특위 활동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 생태계 강화와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이라는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기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방위산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