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김선기 평택시장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甲午年) 새해, 시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우리시는 그동안 새롭게 준비하고 추진해 온 각종 대규모 사업들을 착수·착공하는 등 우리시의 도약발전을 시작한 해였습니다.

 먼저, 현재 22%의 공정인 삼성전자산단의 착공, LG전자산단의 보상 착수, 고덕신도시 1단계 착공,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보상 착수 및 현덕지구 신규사업자 선정, KTX 신평택역과 광역환승센터의 착공 준비, 권역별 7대 명품공원의 본격 추진, 평택호관광단지 2,74㎢(83만평)신규개발 추진, 초·중학교 전 학년 무상급식 실시, 오성·장당 거점도서관 건립 등 참으로 많은 일들을 해냈습니다.

 또한, 동삭동 용인방면 교차로 사업 마무리와 경부고속도로 입구의 평안지하차도 개통, 시 전역 하수관거 정비사업의 준공 등 시민들의 오랜 숙원 및 민원사업들을 해결하였으며, 2010년 6월말 기준 1,510억원이었던 우리시 채무를 절반 이상인 약 800억원을 상환함으로써 재정의 건전성을 높이는 등 우리시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이제 우리 평택시는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역량과 성과를 하나로 결집시켜 시민여러분과 함께 우리시의 새로운 도약발전을 본격적으로 진행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새해에는 대규모 사업들을 본격 진행시켜 그 성과가 지역에 파급되도록 하겠으며, 둘째 「도시개발 및 정비」를 가속화하고 「아름다운 명품도시」, 「안전한 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둘째, 「첨단산업도시」로서의 발전과 함께 이를 뒷받침할 「교통·무역·물류기반」도 더욱 강화하고, 넷째, 「사회복지」와 「건강복지」의 확충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아름다운 「전원환경 도시」를 지향하며, 우리시의 기본산업인 「농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는 것과 함께, 여섯째 공교육의 수준을 높여나가고, 100세 시대를 대비한 「평생학습체제」 구축에도 힘써 나가겠습니다.

 넷째, 우리의 「평택문화」에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기반을 더하여 명실상부한 「지구촌 문화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우리시는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전국이 부러워하는 대규모 사업들을 착수·착공하는 등 실력과 경쟁력을 두루 갖춘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에 새해에는 우리시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정중히 돌아보고, 다가오는 미래에는 더 큰 희망과 영광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민과 더불어 전 공직자가 합심하여 찬란한 새 100년을 열어나가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희망찬 갑오년 청마의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7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시민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빕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