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팽성청소년 셰프.jpg


(재)평택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재남) 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일진)은 지난 6일(토)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2025 특화사업 청소년셰프 챌린지(요리경연)’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관내 한·외국인 초등 청소년이 출전해 한국 청소년과 외국인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며 요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류할 기회를 제공했으며, 요리봉사단 청소년이 운영진으로 함께해 청소년이 주도하는 의미 있는 요리 경연의 장을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요리에 대한 흥미를 재발견하고, 장래 진로 탐색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를 얻었으며, 무엇보다도 요리를 매개로 또래 청소년들과 협력하며 성취감을 얻었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셰프 챌린지’를 통해 청소년들이 즐겁게 요리하며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 창의적 역량 개발, 진로 탐색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해 동아리 활동, 자치기구, 문화강좌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은 청소년은 전화(☎ 031-657-11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택시청소년재단은 평택시가 출연한 청소년기관으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센터, 북부·안중·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택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팽성청소년문화의집, ‘2025 청소년셰프 챌린지 요리경연’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