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10회 기념 정기연주회’ 개최
9월 28일 오후 5시 남부문예회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
지난 10년의 음악적 여정 돌아보고 앞으로 또 다른 10년 향한 출발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이병기)는 오는 9월 28일(일) 오후 5시,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0회 기념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정기연주회는 ‘History’라는 주제로, 지난 10회의 음악적 여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공연을 넘어, 평택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의 성장을 집약해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연이다.
이번 연주회는 이찬우 지휘자가 지휘를 맡으며, 유예경 악장이 리드하고, 평택청소년발레단(김리안·소나윤)이 특별 출연해 무대를 한층 더 다채롭고 예술적으로 풍성하게 꾸민다. 아울러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과 발레단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음악과 무용이 결합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우 지휘자는 “이번 제10회 기념 정기연주회는 오케스트라의 지난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 또 다른 1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이번 무대를 통해 지금까지 함께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음악으로 소통하면서 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주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010-6354-59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정기연주회와 함께 문화예술 사각지대를 찾아 ‘찾아가는 음악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면서 평택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