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북유치원, 제2대 최재경 원장 정년퇴임식 개최
41년간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와 미래지향적 교육체제 구축 기여
41년간 교사·원감·원장으로 헌신해 온 최재경(왼쪽 네 번째) 원장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청북유치원은 8월 28일(목) 오전 11시, 3층 강당에서 제2대 최재경 원장 정년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1년간 교사·원감·원장으로 헌신해 온 최재경 원장의 교육적 발자취를 기리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감사와 축하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최재경 원장은 2021년 청북유치원 개원 초기부터 제2대 원장으로서 “스스로 해보고, 함께 놀자”라는 교육 비전을 실천하고, 원훈인 “신나게, 밝게, 행복하게”를 바탕으로 유아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같이 놀이 Day’ 및 ‘문화·감성 충전 Day’ 특색 프로그램 운영 ▶방과후 놀이배움터 및 돌봄 과정 확대 ▶2024년 ‘청렴60초 영상공모전’ 최우수 및 장려 수상 ▶2024년 청렴조직문화 최우수상 수상 ▶‘The 존중 The 배려 The 청렴’ 인성 브랜드 우수학교 선정) ▶‘안전 든든 유치원’ 선정(2024)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거두면서 청북유치원의 위상을 높였다.
퇴임하는 최재경 원장과 청북유치원 원아들
또한, 유치원 시설 개선과 학부모·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공립 단설유치원의 안정적 정착을 이끌었으며, 유아 모집률을 개원 초기 대비 10% 이상 향상하여 학부모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었다.
퇴임식은 ▶개식 선언 ▶재임 기간 주요 성과 및 발자취 소개(원감) ▶상장 및 꽃다발 증정(원감, 유아, 학부모 대표) ▶축사(학부모 대표) ▶송사(교사 및 유아 대표) ▶답사(원장)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최재경 원장의 교육 여정을 담은 영상 상영 및 유아 합창 공연(스승의 은혜, 원장님과 헤어질때)이 이어졌다.
청북유치원 관계자는 “최재경 원장님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존중하며, 놀이 중심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셨다”며 “이번 퇴임식을 계기로 원장님의 교육 철학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유아들이 신나게 배우고 밝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