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의회 공모전.jpg

심사위원들이 출품된 작품을 심사하고 있다. 

 

평택시의회(의장 강정구)는 지난 8월 21일,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그림으로 떠나는 평택 시간여행’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송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심사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평택의 역사와 과거 모습, 문화유산, 전통 이야기’를 주제로 7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실시하여 총 68점의 작품이 제출됐으며, 이 중 20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평택지부 안대현 회장 등 총 5명의 예술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표현기법 등에 따라 작품을 심사했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작품들은 단순한 그림을 넘어 평택의 역사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재해석한 소중한 기록”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심사에 참관한 강정구 의장은 “올해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 주제는 학생들이 지역의 뿌리를 올바르게 이해하며 자긍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시의회는 학생들이 배움 속에서 지역사회와 더 깊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9월 5일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9월 중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0월부터 12월 31일까지 시의회 본관 로비에서 수상작을 공개 전시하며, 평택시의회 및 평택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심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