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평택농악 모집.jpg

상반기 강습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한 시민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유산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유성열)는 오는 9월부터 하반기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은 평택농악의 저변 및 보급을 확대하고, 이해도 증진과 전승자 육성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사업으로, 8월 4일(월) 오전 10시부터 8월 18일(월) 오후 5시까지 하반기 수강생을 선착순 전화접수로 모집한다.


지난 3~6월까지 진행된 상반기 강습프로그램에서는 일반 문화 예술인들을 육성했으며, 하반기 강습프로그램 과정은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주 1회 총 30차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입문반(평택농악 장단 및 선반 기초) ▶심화반(평택농악 장단 심화 및 판굿) ▶상모기초반(평택농악 상모 기초) ▶태평소반(평택농악 태평소) ▶실버반(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청소년반(초4~고3 재학생 대상)으로 구성됐으며, 수준 및 연령에 맞춘 체계적인 강좌를 제공한다.


유성열 평택농악보존회 회장은 “이번 하반기 강습프로그램도 시민들이 평택농악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우며 전승자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이 단순한 수업을 넘어 일상에서 전통문화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농악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평택농악보존회 누리집(www.ptnongak.or.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평택농악보존회 사무국(☎ 031-691-0237)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농악보존회,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