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홍기원 지지.jpg

 

5월 14일 KG모빌리티 노동조합과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KG모빌리티 노동조합은 대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열고 KG모빌리티 노철 위원장과 조합원들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 홍기원, 평택시을 이병진, 평택시병 김현정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공식지지 선언과 노동중심 산업정책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노철 위원장은 “노동이 존중받고 일하는 사람이 주인인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며, 3천 조합원의 뜻을 모아 이번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책협약에는 ▶중견기업 KG모빌리티의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 ▶공정한 경제환경 조성 ▶국책사업 선정 시의 기회 형평성 확보 ▶행복한 일터 조성 ▶국산차 구매운동 추진 등 5개 항목을 담았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이병진, 김현정 국회의원은 각 항목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같은 날, 54개사 12,000명 조합원이 소속된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의장 송영범)도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송영범 의장은 지지 선언문을 통해 “현재 위기를 넘어 노동이 중심이 되는 사회를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나아가겠다”며 “모든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기원 의원은 “이번 공동 지지 선언과 정책협약은 완성차 산업의 공정경쟁 기반 마련과 함께 노동 현장의 절박한 요구가 정치에 반영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노동자들의 삶을 지키고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GM노동조합·한국노총 평택지부,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