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의회 현장활동.jpg

▲ 수소생산기지를 방문한 기획위 위원들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영주),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정화)는 제255회 임시회 중인 23일~25일까지 3일간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 기획행정위원회,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등 8개소 방문


김영주 위원장을 비롯한 김명숙 부위원장, 김혜영·이기형·최재영 위원이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23일에는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평택 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부지를 방문해 산업단지의 효율적인 관리를 점검하고,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건설 현장에서 첨단 산업단지와 주거공간이 조화된 고품격 도시 조성에 관한 논의를 했다. 


24일에는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해 반도체 산업 기술지원과 인력양성을 모색하고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을 찾아 청소년 시설을 점검했다.  


25일에는 ▷수소생산기지 ▷수소교통복합기지를 방문해 탄소중립 항만 조성을 위한 수소 에너지 인프라 확대에 관한 논의를 했다.


김영주 위원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현장활동을 통해 사업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에서 애로 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획행정위원회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활동으로 시민들이 만족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회 현장활동2.jpg

▲ 브레인시티 산단 내 저류지를 방문한 산건위 위원들

 

◆ 산업건설위원회, 안중화양지구 건설 현장 등 7개소 방문


류정화 위원장을 비롯한 소남영 부위원장·이관우·유승영·김승겸·김순이 위원이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23일에는 ▷안중화양지구 건설 현장 ▷서부출장소 건립 현장 부지 ▷청북하늘빛 호수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친환경적인 평택항만 주거단지 조성과 서부 지역의 균형 발전을 모색했다.


24일에는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직매장을 찾아 로컬푸드 활성화를 도모하고, ▷평택아트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문화 예술 확대에 대해 의논했다.


25일에는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내 저류지 현장에서 하천 범람을 대비한 재해 예방을 점검하고, ▷장당동 코스트코 앞 도로 현장을 방문해 교통혼잡에 따른 문제점 해결에 대해 논의했다.


류정화 위원장은 “회기 중 현장 활동은 서류를 통한 안건 심사에서 나아가 민생 현장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세밀하고 정제된 안건 심사를 추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건설위원회는 현장 중심의 활동을 통해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산업건설위 현장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