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작성일 : 20-04-23 22:07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 행복한 온라인 개학 우수 사례 제보
 글쓴이 : 손정은
조회 : 198  

안녕하세요 ^^ 평택 송북초 현직 초등교사입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실시간 라이브 수업 제보합니다.

 

저 혼자 저희 학교에서 실시간라이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교사들은 인터넷 댓글 등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교육부를 비난하기만 하며 불평불만 만 하고 있습니다.


저는 줌서비스가 아닌, 유투버나 아프리카tv 처럼 아이들은 채팅만하고 저는 교재를 보여주며, 실시간으로 수업합니다.

 

발표는 수업 중 전화를 통해 하며, 발표한 학생의 목소리는 전화의 스피커를 통해서 다른 학생들도 다 듣습니다.

 

밴드만 들어오면 바로 수업을 볼 수 있어 접근하기가 쉬워 초등학생 3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하고, 칠판이 아닌 교재를 확대해서 보여주니

 

핸드폰에서도 수업이 원활하며, 학생들은 재미있다고 난리입니다.

 

학부모님들도 같이 수업을 들어보시고 정말 재미있다고, 만족도가 정말 높습니다. 아이들은 사진을 찍어 자신의 작품이나 글을 올리고,

 

 저는 방송을 진행하면서 피드백을 전부 줍니다. 저희 반 밴드에, 제 실시간라이브 수업과, 학생과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전부 있습니다.

 

제 제보 보시고, 관심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저희 반 밴드, 수업영상, 교사대상 소개자료 다 보여 드리겠습니다. ^_^


저는 아무 문제없이 정말, 이런 온라인 개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수업을 하고 있는데, 시도 해보지도 않는 교사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꼭 직접 보시고, 우수사례 홍보를 해주셔서 우리반 말고도 다른 학생학부모도 행복할 수 있도록, 행복한 온라인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