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햄버거 대회.jpg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평택지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평택시 전국 햄버거 요리경연대회’가 오는 10월 열린다. 


평택시는 미군 부대의 영향으로 햄버거 문화가 앞서 있으며, 최근에는 수제 햄버거 전문 식당들이 유튜브와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평택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요리 경연을 넘어 햄버거가 평택 음식 문화를 상징하는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평택시음식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평택의 맛, 나만의 아이디어로 버거를 완성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대회에서는 평택의 대표 지역 특산물인 쌀, 배, 오이, 토마토 등을 활용한 햄버거를 선보여 지역 식재료의 우수성과 활용 가능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일반부와 가족부로 나눠 진행되며, 일반부의 경우 고교생 이상이면 2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가족부는 초·중학생과 성인 1명 등 3인 이하의 가족으로 팀을 꾸려 참여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9월 7일까지이며, 서류 심사를 통해 일반부 10팀, 가족부 10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10월 25일 오전 10시부터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된다. 부문별로 5팀씩 우수팀이 선정되며 최고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재료비는 최대 30만 원이 지원된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는 경연과 함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시식 행사도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전국 햄버거 요리경연대회’ 참가 및 자세한 내용은 평택예총 누리집(www.ptart.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31-657-2353/3393)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총 평택지회, ‘전국 햄버거 요리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