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장관상 수상.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평택시는 2016년 도시대상 대통령상을 받은 이후 2019년 국토교통부장관상, 2021년 특별상 수상에 이어 도시의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 평가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받게 됐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2000년부터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 가능성과 생활 기반 시설 수준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도시경쟁력 평가와 삶의 질 향상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도시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평택시는 2025년 도시대상 평가에서 시가 중점 추진해 온 도시재생사업 가운데 주한미군기지 주변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담아 제출했으며, 사업 내용 중 주한미군 등과 다양한 소통 창구 운영, 한·미 간 주민 교류의 장 마련, 다양한 다문화 행사 개최 등이 도시 대상 평가 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은 발전하는 평택시의 도시 위상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은 것인 만큼 이번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을 계기로 시민들이 살기 좋은 지속 가능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