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평택항 캠페인.jpg


평택시와 서평택환경위원회는 19일 경기도, 수도권대기환경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평택항 인근지역에서 봄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을 홍보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생활 속 실천 활동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 기관들은 시민들에게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가급적 외출 자제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 ▶대기오염 심한 곳 피하기 ▶외출 후 깨끗이 씻기 ▶물·과일·야채 섭취 ▶환기·실내 물청소 등을 홍보했다.


또한 경기도, 수도권대기환경청, 평택시는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의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포승산업단지 내 사업장의 오염물질 불법 배출 실태를 점검했다.


아울러 이동측정차량 등 감시장비를 활용해 평택항 컨테이너 부두의 대기 오염도를 측정하고, 오염도 측정 결과 고농도 구역이 확인된 의심 사업장을 방문해 시설 운영 상태를 집중 점검했다. 


이외에도 건설공사가 본격화되는 봄철을 맞아 화양지구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방문해 방진막 설치, 살수시설 구비 및 가동 여부, 노후 건설 기계 사용 제한 준수 등 비산먼지 저감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이윤성 경기도 대기환경관리과장은 “관련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봄철에 산업단지 등 미세먼지를 다량 배출하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도민들이 쾌적한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서평택환경위, 평택항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