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자전거 홈페이지.JPG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는 ‘두바퀴의 행복’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이사장 이현주)가 운영하는 평택시 공공관광 무료 자전거 ‘두바퀴의 행복’이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새로운 공식 누리집(https://bike.ptjahwal.or.kr/)을 열었다.


‘두바퀴의 행복’은 평택시민과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공공형 관광 서비스로, 그동안 평택8경 오성강변 주요 명소와 하천변, 관광지 일대를 시민들이 친환경적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 여가·관광 인프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누리집에서는 ▶자전거 대여소 위치 안내 ▶운영 시간 ▶이용 절차 ▶안전 수칙 ▶이벤트 소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특히 모바일 최적화와 QR코드 접속 기능을 강화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평택지역자활센터 배주양 사회복지사는 “두바퀴의 행복은 단순한 무료 자전거 대여를 넘어, 평택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을 통한 관광 활성화와 자활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바퀴의 행복’은 자전거 대여와 관리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자활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매년 수천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등 평택시의 대표적인 공공 여가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 위한 ‘두바퀴의 행복’ 새 누리집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