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검역소 캠페인.png

평택항에서 캠페인을 하고 있는 평택검역소 직원들

 

국립평택검역소(소장 이종곤)는 여름철 감염병 확산 우려가 높은 시기를 맞아, 7월 30일(수) 평택당진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 해외감염병신고센터에서 여름철 해외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터미널을 이용하는 여행객 및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감염병 예방수칙 및 해외감염병신고센터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형광물질과 UV램프를 활용한 손 씻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참여자들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직접 확인하면서 감염병 예방수칙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해외감염병신고센터 이용 방법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6대 예방수칙 ▷해외여행 중 지켜야 할 개인 방역 수칙 ▷뎅기열 예방수칙 및 무료 진단검사(해외여행객 대상) 안내를 위한 리플릿을 배부하고, 여행건강오피셜(travelhealth.kr)을 통한 해외여행 건강정보 검색 및 이용 방법을 홍보했다.


이종곤 국립평택검역소장은 “해외여행 중에는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입국 시 기침과 발열 등 증상이 발생하면 반드시 해외감염병신고센터 또는 1339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평택검역소, 여름철 해외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