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약사회 협약.jpg

▲ 서달영(우측 두 번째) 보건소장과 최영규(우측 세 번째) 약사회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평택시약사회(회장 최영규)와 지역사회 내 금연 문화 확산과 「금연도시 평택」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연도시 선포 1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더욱 쉽게 금연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내 240개소 약국을 대상으로 ▶약 봉투에 「금연도시 평택」 금연클리닉 신청, 정보무늬(QR코드) 삽입 홍보 ▶약국 내 금연 홍보물(포스터, 광고지 등) 비치 및 배포 협조 ▶금연 상담 등이다.


평택시약사회 최영규 회장은 “약국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에게 금연에 도전하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며, 금연 상담에 힘써 금연 환경 조성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금연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유기적 협력체계를 유지하겠다”며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금연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보건소(☎ 031-8024-4417~9), 송탄보건소(☎ 031-8024-7264~6), 안중보건지소(☎ 031-8024-8662~3)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약사회, 금연 환경조성 위해 손잡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