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수면 캠페인.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민의 건강한 수면을 위해 ‘모두가 잘 자는 건강한 평택’을 주제로 지난 2일부터 ‘2024년 평택시민 수면 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평택시민의 숙면을 방해하는 한여름 열대야에 대비해 건강한 삶의 필수 요소인 ‘숙면’을 위한 8가지 방법을 평택·송탄보건소 대표 누리집과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바쁜 일상과 많은 스트레스,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 등으로 현대인의 만성적인 수면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으며, 수면 부족은 성인병 등 건강 문제 발생, 주의·집중력 약화로 인한 인지능력 감소 및 우울증과 불안 등 정서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것과 연관성이 깊다.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수면 환경 및 개인 습관의 개선 방법으로는 ▶생체리듬 유지하기 ▶낮잠 피하기 ▶적당한 실외 활동하기 ▶금연·금주하기 ▶수면 환경 유지하기 ▶디지털 기기 넣어두기 ▶잠자리에서 시간 확인하지 않기 ▶이완 요법 하기 등이 있다.


이에 평택·송탄보건소는 하반기 기업체 정신건강 캠페인을 통해 불면증 자가 진단을 포함한 교육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초·중·고 가정통신문 배부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모두 잘 자고 건강한 평택’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평택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수면장애 환자와 관련해 개인 수면위생과 환경,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마음도 몸도 건강한 행복한 평택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 수면 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