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성세아이들병원.jpg

 

성세아이들병원(원장 이상수)은 지난 8월 6일과 8일, 평택시에 소재한 아동양육시설 ‘야곱의집’에서 생활하는 영유아동 27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지난 5월 성세아이들병원과 야곱의집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의료비 감면과 더불어 진행된 무상 의료지원 활동이다.


이날 검진은 ▶기초 건강검사 ▶소변·혈액검사 ▶흉부 촬영 ▶문진 등으로 진행됐으며, 아동들의 건강 상태를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성세아이들병원은 단순 검진에 그치지 않고, 결과에 따라 건강위험군으로 분류된 아동에게는 추가 검사와 전문 진료 연계, 사후관리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상수 병원장은 “경제적·환경적 여건상 정기 검진을 받기 어려운 시설 아동들에게 조기 진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질병 예방 및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이 이번 지원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혜 야곱의집 원장은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조기 검진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됐다”며 “의료를 지원해 주신 성세아이들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성세아이들병원은 1995년 평택시 합정동에 개원 이후 지역사회 아동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정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365일 환자 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세아이들병원, 야곱의집 아동 무료 건강검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