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장애인체육회.jpg

 

평택시 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는 지난 5일(토)~6일(일) 1박 2일간 경기도 이천 및 광주 일대에서 ‘2025 평택시 장애인 가족 생활체육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평택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 가족 간 유대감 강화,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모집 정원인 80명(약 23가족)을 초과할 정도로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캠프 첫날에는 이천 선수촌 컬링장에서 가족 단위 컬링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문 지도자들이 컬링의 기본 동작과 경기 방식을 쉽게 설명했으며, 체험 후에는 가족별 기념사진을 촬영해 액자로 제작해 제공했다.


저녁 시간에는 곤지암리조트에서 어색함 풀기 활동과 가족 단체 게임으로 구성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웃음과 추억을 선사했다.


이튿날인 6일에는 광주 화담숲에서 도보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어 이천 도자기 체험장에서 참가 가족들이 직접 핸드페인팅을 하며 도자기를 꾸미는 체험을 진행했다. 


정장선 평택시 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체육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추억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평택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가족 생활체육 캠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