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더샵센트럴시티.jpg

 

급속한 고령화가 주요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아파트 공동체가 입주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박진한)가 주최한 ‘어르신 운동 & 혈당관리 프로그램’이 입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니어 복지사업 전문 스타트업 페이지플러스(대표 송세희)와의 협력을 통해 6월 17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운동 프로그램은 ▶튜빙밴드 상지 근력 운동 ▶스트레칭 로프 코어 강화 ▶힙스밴드 하지 근력 운동 등 날짜별 전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한국노인단체운동전문가협회 소속 강사진이 실생활에 유용한 맞춤형 운동법을 지도해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은평열린내과의원 최아란 원장이 ‘혈당 잡는 생활 습관’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통해 혈당 관리에 대한 어르신들의 이해를 높였다.


특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의 적극적인 지원과 페이지플러스의 전문적인 운영이 시너지를 발휘한 성공적인 협력 사례로, 단순히 일회성 행사를 넘어 고령화라는 사회적 과제에 대해 공동체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며 건강하고 행복한 아파트 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진한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 덕분에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어르신 맞춤 건강 프로그램’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