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하나의원 협약.jpg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23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진료를 위해 지산동 소재 하나의원과 업무협약을 연장 체결했으며, 더불어 송탄하늘약국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취약계층 약제비의 부담을 덜게 됐다.

 

하나의원과 송탄하늘약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의료비 및 약제비를 지원해 관내 의료사각지대 감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허성옥 하나의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한경진 송탄하늘약국 약사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선희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의료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치료받을 기회를 제공해 주신 하나의원과 송탄하늘약국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발굴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형 지산동장은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비 지원 결정을 내려준 두 분께 감사드리며, 관내 의료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나의원·송탄하늘약국,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