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6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성료
총 46개 대학 참여해 대학별 입시 상담 및 구체적 입시 정보 제공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9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6학년도 평택시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수험생과 학부모 2,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유명 대학을 중심으로 총 46개 대학이 참여하여 대학별 입시 상담 및 전공 후 진로 방향 등 복합적인 상담을 진행했으며,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 부스를 통해 모의고사 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개인별 입시전략 수립을 도왔다.
특히 올해에는 매년 조기 마감되는 1:1 진학 컨설팅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컨설팅 부스를 확대했으며, 총 800여 명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또한 지난 2일 평택시민의 공간 1호에서 ‘농어촌 전형 입시설명회(강사 심재권)’를 진행하여 대학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과 관심을 보였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다양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컨설팅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통해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정시 대비 설명회 및 정시 전형 1대1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