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5(일)
 


원정초 은상.png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경기도 예선에서 은상을 수상한 상상원정대 


평택 원정초등학교(교장 이정규)는 ‘202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경기도 지역 예선에서 은상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202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등 창의적 핵심역량을 함양한 우수 발명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열리는 대회다. 


원정초를 대표하는 상상원정대(임단아, 유한봄, 이세명, 김도현, 김솔빈, 김도윤)는 지난 5월 31일(토) 지효초등학교에서 열린 해당 대회 경기도 지역 예선에서 은상을 수상하면서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인정받았다. 


상상원정대는 시각장애인의 물건을 일반인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주제를 활용하여, 시각장애인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창의적인 표현 과제로 구현했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 제시된 즉석 과제에 대해 순발력을 발휘하여 해결해 냈다.


대회에 참가한 임단아 학생은 “팀원들과 협동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도현 학생은 “팀원들과 협동하는 방법을 배웠고, 우리의 노력이 은상이라는 결실로 맺어져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규 원정초 교장은 “원정초 상상원정대의 창의적인 시도와 열정, 그리고 박준철 지도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한데 모여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자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이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 원정초는 2025학년도 창의발명 연구학교로 지정되었으며, 발명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창의발명 수업 및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원정초,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경기도 예선 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