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5(일)
 

포승중 콘서트.jpg

학생들이 ‘버블 마술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포승중학교(교장 김기세)는 7월 16일(수)~17일(목) 이틀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포승어린이 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승읍사무소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포승읍 문화콘서트 기획단과 학교가 공동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형 연극 놀이 수업’이 각 학급 교실에서 진행되었고, 17일에는 전교생이 함께하는 ‘버블 마술 공연’이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공연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타인의 의견을 경청했다.


이날 콘서트는 문화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관객이 아닌 ‘무대 위의 주체’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승읍 문화콘서트 기획단 박인예 단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옴니버스 연극 만들기 수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할 수 있었고, 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도 경청하게 되었다”며 “버블 마술 공연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형태의 비눗방울을 경험하고, 비눗방울 속에 직접 들어가는 체험이 특히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기세 포승중학교 교장은 “이번 문화콘서트는 학생들의 문화감수성과 자기 표현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승중, ‘찾아가는 포승어린이 문화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