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장비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반도체 산업 핵심 인재 양성… 7월 14일~8월 8일까지 30명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8월 18일부터 10일간 ‘2025년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장비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미래기술학교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과 평택대학교, 국제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함께 협력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평택시 주력 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전문 실무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반도체 장비 전문가 과정은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서류평가와 면접을 통해 교육생 30명을 선발해 8월 18일부터 10일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자동화 설비 제어와 부품 설계 등 다양한 실습으로 구성돼 있어 교육생들에게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장비를 직접 다뤄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모의 면접, 이력서 컨설팅, 기업 면접 기회 제공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무료 교육과정으로 수료생에게는 최대 18만 원(90% 이상 출석 시 지원)의 훈련 수당이 지급되며, 교육 기간에는 기숙사를 제공한다.
만 15세 이상 경기도민 미취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평택시민에 면접 가점 부여), 교육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 어플라이)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www.pipa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평택산업진흥원 전략산업팀(☎ 031-8029-926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