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6(월)
 

문화재단 연극.jpg

 

평택시문화재단(대표 이상균)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8월 1일(금) 오후 7시 30분,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캐나다 어린이 전문 극단 ‘레 푸투쿠루(Les Foutoukours)’의 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감성 마임 서커스 <글로브(Glob)>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마임, 서커스, 광대극, 무용, 아크로바틱,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비언어 다원 예술극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레 푸투쿠루’가 창작한 고품격 무대이다. 특히 언어의 장벽 없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포용적 공연으로 기획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다.


<글로브>는 따뜻하고 푹신한 외형의 두 캐릭터가 무대 위에서 펼치는 유쾌하고도 감동적인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말없이도 관객의 웃음과 눈물을 자아내며 소중한 순간들을 직관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한다. 


또한 완벽한 신체 연기와 감성적인 무대 연출, 유머와 따뜻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이 작품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2025 국제여름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해외 어린이 전문 극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상상력과 문화적 감수성,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웃고 감동하는 특별한 여름밤을 <글로브>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5세 이상(2021년생 포함) 관람 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다. 7월 8일(월) 오후 2시부터 Nol 티켓(구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평택시문화재단 SNS 팔로워 또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 및 외국인 할인(신분증 확인) 40%, 평택 시민에게는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문화재단 누리집(pccf.or.kr)과 Nol 티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캐나다 어린이 전문 극단 ‘글로브’ 공연 선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