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8(수)
 

교육청 간담회.JPG

▲ 학부모와 교직원이 참여한 지역간담회

 

평택교육지원청은 6월 24일(화)부터 남부권역을 시작으로 서부권역, 북부권역에서 학부모(지역주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의견을 직접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각 권역으로 ‘찾아가는 지역간담회’를 실시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도를 높였다.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지역구성원이 참여해 경기교육과 평택교육의 주요 사업 및 재정 현황을 공유하고, 분임별 토의를 통해 예산편성 관련 제안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넓은 권역을 가진 평택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현장 밀착형 의견 수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누리집 게시, 가정통신문 발송 등의 온·오프라인 방법을 통해 평택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평택청소년교육의회와 연계하여 주민참여예산 정책 협의회 통해 청소년들의 경기교육 예산편성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헌주 행정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수요자 중심의 정책 실현을 위한 중요한 창구”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평택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추진 결과, 총 342건의 의견이 수렴되었고, 도교육청에 주요 의견 18건을 제안했으며, 이 중 2025년도 본예산에는 3건이 반영된 바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