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8(수)
 

현화유치원.jpg

 

평택시 현화유치원(원장 김현숙)은 5월 30일(금), 본원 강당에서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2025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유·초 이음학기 시범유치원으로 선정된 현화유치원은 유아의 발달 특성과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성장 과정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양육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학부모가 자녀 양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과 정서적 지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총 3차시의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 번째 차시인 이번 연수에서는 ‘TCI(기질 및 성격 검사)를 활용하여 부모와 아이의 마음 잇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심리 전문가의 사전 검사와 해석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의 기질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함께 탐색했다. 앞으로 예정된 연수는 ‘슬기로운 1학년 생활’과 1학년 현직 담임교사에게 물어보는 ‘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봐!’를 주제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검사 결과를 통해 부모인 나와 아이가 얼마나 다른 성향을 가졌는지 알게 되었다”며 “그 차이를 인정하는 것이 양육의 시작이라는 말이 공감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화유치원 김현숙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교육과 학부모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면서 유·초 연계 교육의 실천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화유치원은 평택안일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교육과정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위한 유·초이음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화유치원, ‘부모와 아이 마음 잇기’ 학부모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