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5개소 선정
청년들의 자유로운 공동체 활동… 임차료 및 프로그램 사업비 지원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이하 ‘청년쉼,표’)는 지난 3월 경기도에서 공모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운영」 사업에 선정돼, ‘센터밖 청년쉼표’라는 이름으로 청년 공간 5개소를 선정해 6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밖 청년쉼표’는 현재 평택역 인근에 있는 청년 공간인 ‘청년쉼,표’ 외에 추가로 유휴공간을 확보해 청년들의 자유로운 공동체 활동에 대한 임차료와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5개소는 ▶제로웨이스트 일도씨(고덕국제3길 123) - 1인 1일 5천 원의 공간 이용 지원 ▶모이라이 공정무역카페(장안웃길 149) - 1인 1일 5천 원의 공간 이용 지원 ▶시민의 공간(안중읍 안현로 381) - 다양한 일일 강좌 운영 ▶유에이지(고덕국제5로 160, 1층) 다양한 일일 강좌 운영 ▶카페Pada(고평1길 37) - 인기 디저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하고 싶은 청년은 ‘청년쉼,표(☎ 031-691-9917)’로 문의하면 된다.
정연수 ‘청년쉼,표’ 센터장은 “센터밖 청년쉼표는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청년과 지역, 그리고 공간 주체가 함께 관계를 맺고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