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9(목)
 

원평청소년 페스티벌.jpg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은 5월 31일(토) 소사벌레포츠타운 주차장 및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에 제18회 평택시청소년연합축제 ‘평평유스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평택시가 후원한 평평유스페스티벌은 올해로 18회를 맞이했으며,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했다. 


평택시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평평유페 청소년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자연과 숲’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체험부스와 청소년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체험부스에는 자전거 발전기, 업싸이클링 팔찌 만들기, 마음치유! 마음약국!, 걱정인형 만들기, 친환경 스프레이 만들기, 환경오락실, 에코백 만들기, 일러스트 드로잉 등 22팀의 부스가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했으며, 청소년 공연에서는 16팀이 참여해 댄스, 밴드연주 등 열띤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축제를 주관한 청소년추진위 양재형(동일공고2) 위원장은 “3월부터 행사를 준비하면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되어 좋았다”며 “우리가 열심히 준비한 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평평유스페스티벌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제18회 평평유스페스티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