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지속협 업무협약.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김덕일, 이하 협의회)는 4월 2일 오후 3시, 경기제일신협 1층에서 경기제일신협과 함께 서부권역 알뜰나눔장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재활용품과 불용품을 나누고 판매하는 서부권역의 알뜰나눔장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내 자원 선순환을 위한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문화 정착, 환경 보호, 지속 가능한 공동체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협의회와 경기제일신협을 비롯한 관계기관, 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목적 설명, 알뜰나눔장터 연계 협력 방안 발표,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식 주요 내용은 시민 중심의 재활용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금융기관의 사회적 공헌 및 ESG 가치와 연계한 SDGs12(자원 선순환을 위한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실천 사업 추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1·12·13·17번 과제 실현 기반 마련, 탄소배출 저감(탄소중립_Net Zero)을 위한 자원 재사용 체계 강화 등이다. 


협의회 김덕일 상임회장은 “알뜰나눔장터는 단순한 중고 거래를 넘어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참여형 지속가능 사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시민, 특히 서부권역과 지역 금융기관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제일신협 이용주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공헌과 ESG경영 실천의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정기적인 알뜰나눔장터 개최 및 교육·캠페인 등 시민참여형 환경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추진할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지속협, 경기제일신협과 알뜰나눔장터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