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3(금)
 

남부노인복지관.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이강희)에서는 지난 2월 14일(금)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고, 노인 인권 및 치매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의 유대감 형성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개회 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관장 인사말, 사업 소개,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시작을 알리는 축하공연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이자 국가무형유산인 평택농악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발대식 후에는 노인 인권과 치매 예방에 대한 활동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중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했다.


이강희 관장은 “이번 발대식과 활동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존중받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면서 젊어진 것 같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평택농악 공연도 관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부노인복지관은 평택지역 어르신들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하여 사회교육, 자원봉사, 일자리 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노인 인권·치매 예방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