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6(월)
 

반려동물 페스티벌.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0월 5일(토)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이충레포츠공원(이충동 700)에서 ‘평택시 반려동물 인식개선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평택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반려동물 관련 행사를 개최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명사 초청 세미나, 경기장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이 마련돼 있다.


명사 초청 세미나에서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유퀴즈’ 등에 출연한 설채현 행동 교정 수의사를 비롯해 ‘원조 개통령’ 동물훈련사인 이웅종 교수의 토크콘서트 및 팻티켓 산책 교육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프리스비 체험 등 다양한 경기장 행사가 진행되며, 반려견 행동 및 건강 상담 부스, 미용 부스, 반려동물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터그놀이, 이름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관련 제품 등을 판매하는 벼룩시장 부스도 운영된다. 부스 신청은 9월 20일까지 접수받으며, 행사 주관사를 통해 전화(☎ 031-372-0780) 또는 이메일(kyca0780@daum.net)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의 올바른 관리와 책임 있는 반려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반려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반려동물 인식개선 문화 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