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0(금)
 

평택대 요트.jpg

 

평택대학교 피어선칼리지(교양)는 5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주말 평택호요트경기장에서 2025학년도 1학기 교양과정으로 개설된 ‘요트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학생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요트를 통해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요트 조종 실습, 안전 교육, 해양 환경 이해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요트의 매력을 직접 경험했다.

 

평택대 요트2.jpg

 

수업을 담당한 박기동 교수는 전직 국가대표 요트선수로 활동한 요트 전문가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데 집중했으며, 학생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수업 방식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양과정을 총괄하는 피어선칼리지 임성윤 주임교수는 “이번 요트 강의는 단순한 스포츠 체험을 넘어, 학생들이 바다와 자연, 공동체의 의미를 새롭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교양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실천적 교양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한 교양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 경험과 지역 연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학교 피어선칼리지, 2025-1학기 요트 강의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