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0(금)
 

청옥초 과학.jpg

 

청옥초등학교(교장 최재영)는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청포도 과학축제’를 개최하여 기초과학과 융합과학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활동으로, 초등학생의 발달 수준과 관심을 고려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2학년 학생들은 ‘사이언스 매직쇼’에 참여해 드라이아이스 승화 실험, 질소폭탄 실험, 베르누이 원리를 활용한 풍선 실험 등 12가지 프로그램을 현장 공연 형식으로 관람했다. 


3학년, 5학년은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 부스 체험 1’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총 9개의 체험 부스에서 부력, 전류의 흐름, 표면장력, 지시약 반응, 회전각 원리 등 다양한 과학 개념을 실습을 통해 배웠으며, 이외에도 자신만의 ‘마그누스 컵 비행기’를 제작했다.

 

청옥초 과학2.jpg

 

4학년, 6학년에게는 최신 기술 기반의 체험 기회가 주어졌다. ‘과학 부스 체험 2’에서는 VR 헤드셋, 스마트 양궁, 모션 인식 게임, AI 오목, 로봇 축구, 레이저 사격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자동화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이번 과학축제에는 36명의 학부모들이 일일 강사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직접 실험을 안내하고 학생들을 지도하는 등 자녀 교육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청옥초 청포도 과학축제 담당 교사는 “과학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 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탐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일일 강사로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학교에서 어떤 수업을 받는지 궁금했는데, 함께 참여하며 과학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웃으며 배우는 경험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옥초, 청포도 과학축제로 융합형 인재 꿈 키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