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11월말 현재 목표 모금액의 약 80% 모금
 
 
소녀상 건립.jpg
 
 지난 11월 23일(수) 오전 9시 평택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참석 상임대표: 소태영·이은우·최재철, 이하 건립추진위)와 공재광 평택시장의 면담이 진행되었다.
 
 이날 면담에서 건립 추진위 상임대표단은 지금까지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시민들이 약 4천여만원 모금에 참여하는 등 소녀상을 건립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뜻이 매우 높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소녀상 건립 부지 마련에 평택시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에 공재광 평택시장은 소녀상 건립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지 마련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고, 이후 실무 회의를 통해 소녀상 건립 장소 선정 등 세부 내용을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다.
 
 평택 평화의 소녀상 건립 모금액은 11월말 현재 5천여만원(약정 1천만원 포함)이다. 이는 최종 목표 모금액(6천 5백만)의 약 80%가 모금된 상태로 60개 단체와 6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건립 추진위는 오는 12월 까지 모금운동을 완료할 예정이다.
 
 건립 추진위는 모금이 완료된 후 2017년 1월 중 ‘(가칭)평택 평화의 소녀상 건립 장소 선정을 위한 공청회’를 열어 소녀상 건립 장소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2017년 3월 1일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건립 추진위 관계자는 “지금까지 평택 평화의 소녀상 건립 운동에 함께 해 주신 많은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모금이 최종 목표액에 도달할 때까지 조금 더 참여를 해 주시기 바란다”며 “평택 평화의 소녀상이 좋은 장소에 건립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10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평화의 소녀상 “내년 3월 1일 건립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