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김상곤 정담회.jpg

▲ 드론 교육 수료인증서를 받은 김상곤(오른쪽 네 번째) 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 부위원장(국민의힘, 평택1)은 4월 25일(목) 경기도의회 의원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 ‘드론산업의 이해와 실전 드론’ 수료인증식과 드론산업 육성 방안 모색을 위한 정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드론 작동법, 맵핑 프로그램 교육과 활용, 기초 비행실무, 드론 활용한 사례공유 등으로 구성됐으며, 김상곤 부위원장은 2023년 하반기부터 진행된 드론교육 과정에 참여하여 교육과정을 이수함에 따라 수료인증서를 받았다. 

 

이후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드론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드론이 활용된 지방행정사례를 살펴보고 드론 활용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김학승 (사)한국드론활용협회장은 “드론산업 육성과 드론활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제조업 밀집지역의 환경오염 모니터링을 위한 드론 활용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는 2018년 드론 항공촬영 전담부서를 지정하여 사업지 관리·불법단속·도시계획 심의자료 작성 등의 목적으로 영상 촬영 요청 시 지원하고 있으며, 드론산업 육성 및 활용 확대를 위한 「경기도 무인이동체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의원은 “드론을 활용하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감시와 환경사고의 신속한 확인이 가능하여 행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드론 활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는 등 조례의 제·개정 필요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88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상곤 경기도의원 “드론 활용 조례 제·개정 필요성 검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