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남부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직무교육 성료
공익형 참여 어르신 520명 대상 직무 스트레스 관리 교육 실시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이강희)은 8월 8일(금) 오전 9시~12시, 4층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형 참여자 520명을 대상으로 소양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활동을 위해 마련됐다.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에서는 아동학대 정의와 유형, 학대 의심 상황 시 대처 방법, 실제 신고 사례 및 올바른 대응법 등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처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직무 스트레스 관리 교육’에서는 직무 수행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대인 관계 스트레스와 노년기 스트레스의 특징과 원인, 효과적인 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여 참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강희 관장은 “활동에 필요한 소양과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기 위해 강사를 초빙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노인복지관은 2004년 개관 이래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경제적 안정을 제공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