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2(일)
 

교육청 이룸학교.jpg

▲ 평택공유학교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4월 5일 최종 선정된 이룸학교 17개교 중 5개교가 개교했다고 밝혔다.


2025 평택공유학교 학생기획형(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은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2025 평택공유학교의 여러 유형 중 하나이다. 


올해 평택공유학교 학생기획형에서는 IT, 드론 축구, 패션, 슈퍼보드, 심리, 도예, 국악, 뮤지컬, 오케스트라, 경제 등 평소 학교 안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육활동을 주제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각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은 개별 일정에 맞춰 8월까지 순차적으로 개교한 뒤, 10월 18일 모든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성장나눔발표회를 거쳐 11월 8일까지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난 5일 개교한 ‘달필(達筆)이는 요리하는 중’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필사뿐만 아니라 요리까지 함께할 수 있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첫 수업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5 평택공유학교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은 마감되었지만, 오는 4월 7일부터 지역맞춤형 및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모집이 경기공유학교 누리집(https://gong-u.goe.go.kr)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교육지원청 지역교육기획팀(☎ 031-650-155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공유학교 학생기획형 프로그램’ 개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