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자치동아리 발대식 성료
15개 동아리 단원 80여 명 참여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 힘찬 출발 알려
(재)평택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재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는 지난 3월 29일(토) 오전 10시, ‘2025년 청소년 참여기구 & 자치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들이 공식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는 뜻깊은 자리로, 총 15개 동아리에서 단원 80여 명이 참여하여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 1부에서는 청소년들의 자율성과 동아리 간의 협력을 위해 동아리 인준서 수여, 단원증 교부, 동아리 활동 공유, 동아리 연합 활동을 소개했으며, 2부에서는 동아리별 ‘2025 비전 구호 만들기’, ‘내 초상화 그리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율적인 동아리 운영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지숙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센터의 주인공은 청소년들이다.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각 동아리들이 활발한 교류와 연합 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재원(한광고1) 위원장은 “함께 모여서 발대식을 진행해 기쁘다. 앞으로의 연간 활동이 기대되고, 각 동아리들이 목적에 맞게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 평택자치신문 & www.ptl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