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 이웃 관계 회복 위한 MOU 체결
이웃분쟁조정인 22기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선착순 20명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센터장 소태영)는 3월 28일(금) 오후 4시, 공동주택(아파트) 관리사무소·입주자대표회의와 ‘이웃 관계 회복과 갈등 해결을 위한 교육 및 활동, 이웃분쟁조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평택지역의 공동주택인 ‘평택고덕LH12단지, 소사벌휴먼시아2단지, 힐스테이트지제역아파트, 호반써밋고덕국제신도시에듀파크, 평택안중주공1단지, 평택안중2주공단지’에서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장 인사말, 업무협약 및 간담회,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소통방) 운영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 소태영 센터장은 협약식에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50% 이상의 갈등은 해결된다”면서 “소장님들과 입주자대표님들이 중간 역할을 잘하고 계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센터와 협력해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는 ‘이웃분쟁조정인 양성 22기 기본교육’을 4월 8일~5월 2일 진행할 예정이며, 이웃분쟁조정인으로 활동하고 싶은 시민은 이웃분쟁조정센터(☎ 031-681-30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웃분쟁조정인 기본 및 심화교육을 이수하면 소통방 운영(5명 이상 구성), 화해조정 상담위원, 화해조정위원, 이웃분쟁예방 강사 활동(전문교육 이수자)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웃분쟁조정센터에서는 2025년 현재 10곳의 소통방(동행복소통방-배꽃마을4단지, 소루무지소통방-힐스테이트송담, 다사리소통방-이충현대 상가동 2층, 하나로소통방-경남아너스빌, 이음소통방-청북한양수자인, 마중물소통방-지제역더샵센트럴파크2BL, 사나래소통방-장안마을 코오롱하늘채, 더샵반올림소통방-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 내곁에소통방-효성해링턴2단지, 헤아림소통방-동광아파트)을 운영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