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2(일)
 

교육청 캠페인.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 및 상호 존중 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초·중 각 1교를 대상으로 ‘2025 지역 연계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첫 번째 캠페인 활동으로 3월 28일 율포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교 시간에 맞춰 학교폭력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과 함께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 위험성, 교통법규 준수 등을 홍보했으며, 이와 함께 온라인 도박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무분별한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법을 안내했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은 3월 신학년도를 맞이하여 학교·교육지원청·경찰·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 경각심 고취 및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권호 교육국장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한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을 통해 배려하며 따뜻한 인성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 구성원 참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 지원을 통해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