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5(일)
 

아름다운 시민상.jpg

▲ 아름다운 시민으로 선정된 이선범 씨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은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에 이선범(49) 씨를 선정했다. 

 

‘아름다운 시민상’은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아름다운 시민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공익 활동을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 아름다운 삶의 모델로서 제시하고자 지난 2020년 제정됐다.


시민재단 심사위원회는 21일 열띤 토론을 거쳐 ‘아름다운 시민상’ 추천자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이선범 씨는 30대부터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특히 지역사회의 현안과 지역민들의 아픔에 동참하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안중서부지역의 중요 현안인 현덕면 환경복합시설 추진 철회, 안중 금곡리 폐기물처리시설 취소를 위한 시민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평택항 되찾기 운동, 평택당진항 발전을 위한 시민활동 등을 해왔다.


아름다운 시민상 심사위원회 관계자는 “이선범 님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공익활동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꾸준한 봉사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더 나은 내일과 건강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더 좋은 역할을 해달라는 기대와 격려의 의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민재단 이은우 이사장은 “평택시민재단은 사회경제적으로 서로가 힘든 시기에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고자 노력했으며, 이선범 님의 헌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은 12월 4일(화) 오후 6시 30분 평택시민재단 창립 12주년 후원의 밤에서 개최되며, 이선범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30만 원), 시민들이 기증한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재단,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