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4(화)
 

공익활동센터.jpg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강미)는 지난 23일(토) 평택지역 청소년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장에서 2024년 공익활동 역량강화교육 ‘청소년 사회혁신가를 찾습니다’를 진행했다.


‘평택지역 대중교통 개선 및 활성화’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총 2회기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고 당사자 인터뷰를 통해 발견된 문제 정리,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보며 사회혁신 활동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회기인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사회혁신가 소개, 주제 선정 워크숍, 팀빌딩, 문제정의로 진행됐으며, 다가오는 2회차 교육에서는 당사자 인터뷰 리뷰, 기회와 문제발견 워크숍, 아이디어 도출,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보고 듣고 이야기했던 경험을 나눈 후 투표를 통해 ▷공유자전거, 킥보드 등의 방치 문제 ▷평택 외곽버스 증설 및 노선 정리 필요 ▷지켜지지 않는 버스, 전철 시간표 개선 등 해결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했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11월 30일(토) 센터 교육장에서 2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에서 나온 의견들을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에 전달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 “청소년이 바라보는 대중교통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