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5(수)
 


한미김장나눔.jpg


(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 이하 교류협회)는 16일 오전 9시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앞에서 ‘제7회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축제’를 개최했다. 


교류협회는 2019년부터 매년 한국의 전통적인 발효음식인 김치를 주한미군 및 가족과 함께 만들면서 한국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매년 한미친선 전통놀이대회를 개최해 시민과 주한미군 가족들에게 우리 전통놀이를 알리고 있다.


평택시민들과 험프리스 주한미군 가족의 상생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올해 김장 축제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교류협회 회원, 미군 및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주한미군 가족과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는 팽성햇살복지회, 평택희망누리발달장애인, 평택호스피스, 평택시각장애인협회, 다모아재가복지센터에 전달됐다. 


교류협회 김수우 이사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 김치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사랑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김치 축제에 참여한 험프리스기지 워크맨사령관 이하 미군 가족들, 평택시 글로벌환경보전협의회, 평택중앙로타리, 평택한울로타리, 장수돌침대 임직원, 평택대학교 교회봉사단, 용이동 자율방범대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에너지컨설팅, 평택허바허바사진관, YES회계세무, 평택국제교류재단, 장수돌침대, 평택도솔한방병원, 장이들, 팽성농협, ㈜해마루, 평택도시공사, 신화로지스가 후원하고, (사)아랑고고 장구 평택 안중지부, 평안팬플룻 오케스트라가 공연을 협찬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제7회 한미 김장 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