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5(수)
 

평택대 창립포럼.jpg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4일 창학 112주년을 맞아 ESG 사회공헌 목적에서 지역과 세계를 잇는 ‘글로컬리더스포럼’의 창립식 및 창립포럼을 열었다.


글로컬리더스포럼은 평택시를 비롯해 화성, 용인, 안성 등 경기 남부권과 천안, 아산 지역의 지식인들이 창의적인 집단지성의 공론장을 형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세계를 연결해 함께 발전하기 위해 창립됐다.


평택대학교는 포럼의 산파 역할을 맡아 이동현 총장이 직접 상임대표를 맡았으며, 이용주 전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김장기 (사)진위약진회 대표가 공동대표로 합류했다.


평택대 국제회의실과 e-컨버전스홀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한킴벌리 대표 및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냈던 문국현 뉴패러다임인스티튜트(NPI) 이사장이 기조연설을 가졌다.


이어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로컬 혁신 사례, 니시 칸트 싱 주한 인도 부대사는 한국과 인도 간의 협력과 관련된 글로벌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이동현 평택대 총장은 “대학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지식과 연구 및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세계를 잇는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고민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으려 한다”면서 “평택시를 비롯한 경기 남부권 및 천안, 아산권이 ’글로컬’의 모델 도시로 성장하도록 사회적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컬리더스포럼은 올 1월 평택대학교가 ESG 차원에서 개최한 ‘평택비전3.0포럼’을 지역과 세계를 잇는 ‘글로컬’의 의미를 담아 확대 개편한 것으로, 향후 분기별 1회 이상의 정기적인 포럼 및 매월 전문가 초청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학교, 글로컬리더스포럼 창립포럼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