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경기도의원, 청소년의회교실서 평택 현화고 학생 격려
학생·교사 30여 명, 의회 체험 통해 지방자치의 역할과 기능 이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0월 31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하여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은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이학수 의원은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학수 의원은 학생들의 경기도의회에 대한 질문에 대해 “도의회는 도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학수 의원은 “청소년 여러분이 체험한 의정활동은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인 의회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경험함으로써 공동체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의원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누리집(www.ggc.go.kr)을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