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시각예술 ‘CYCLE GARDEN’ 전시
10월 29일~11월 24일 평택북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 입장료 무료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10월 29일(화)부터 11월 24일(일)까지 평택북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24 평택시문화재단 큐레이터 초청전 《CYCLE GARDEN》을 개최한다.
시각 예술가인 조혜경 큐레이터는 버려지는 재료의 활용(리사이클, 업사이클)에 대한 프로젝트형 전시를 기획해 온 전시기획자이다. 이번 전시는 모두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소리를 높여보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참여 작가도 모두 환경 순환에 관심 있는 예술가들이다. 이명환, 양대원, 이지송, 박근용, 세컨드비(정지은) 토이보(이상우, 유소망) 작가는 각자가 오래되고 버려진 자전거를 재활용한 조각설치물, 자전거 부품을 새활용(업사이클)한 오브제, 생활 속 자전거 문화를 위한 디자인과 영상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장을 찾으면 작품 감상 외에도 상시체험프로그램 <나만의 자전거 만들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선착순 100명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체험프로그램 <미니 에코백 꾸미기> 등 다양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예약 없이 해설과 함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매주 월요일은 휴관)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15인 이상 단체관람은 전화(문화재단 문화사업팀 ☎ 031-8053-35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