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市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 조사...12월 31일까지

 평택시가 수도권 KTX역사의 명칭 제정을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도권 KTX역사는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의 개통에 맞춰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현 지제역 뒤편에 신축 예정으로, 2014년 10월 착공하여 2015년 말 준공할 계획이다.

 평택시에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하여 지역의 역사성, 문화성, 향토적 특성이 반영되고, 부르기 쉬우며, 알아듣기 쉬운 명칭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역사의 명칭은 국토교통부의 '철도 노선 및 역의 명칭 관리지침'에 의하여 해당 지자체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운영개시 5개월 전 국토교통부에서 제정하게 된다. 평택시에서는 기관, 단체장 및 평택시 의회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 특히 시민 의견을 수렴코자 평택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설문 조사를 실시중에 있다.

 평택시 홈페이지의 인터넷 설문조사는 12월 31일까지 실시되며,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설문조사방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게 링크되어 있어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KTX 역사는 주변 개발계획인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등 평택시의 도시핵심 개발축을 연결하는 중심축으로서, 이번 시민의견 수렴을 통하여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의 명성에 걸맞은 역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78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도권 KTX역사 역명 제정 설문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