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산업진흥원,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성료
기관별 맞춤형 상담 등 다양한 지원사업의 정보 공유의 장 열려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이하 평택산업진흥원)은 지난 18일(화) ‘2025년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평택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평택시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16개 기관과 관내 중소·중견기업 관계자 약 250명이 참가해 지역 내 기업들에게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하면서 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경기도 에너지산업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기업 지원사업 설명과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평택도시공사에서 분양 중인 산업단지를 홍보했다.
아울러 ▶창업 및 중소기업 지원사업 ▶에너지 및 친환경 산업 지원 ▶수출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연구개발(R&D) 및 기술지원 ▶세제 및 통관 지원 ▶재직자 교육 및 산학협력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정장선 시장은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이 있지만 접근성의 한계로 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평택시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산업진흥원 및 평택시 관계기관의 기업 지원사업 공고는 평택기업지원시스템(https://pipabiz.or.kr/icu)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